2019. 9. 24. 00:48
반응형

https://www.google.co.kr/maps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지도라고 생각되는 구글맵이 한국은 흐리게 나와서 눈이 아프다.

다른 모든 나라를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다른 나라 지도는 깨끗하게 나온다.

한국만 해상도가 저질로 나오고 있다.

심지어 북한도 깨끗하게 나온다.

 

지도반출 문제 때문에 아직도 이 모양인 것 같은데 아마도 내가 살아있을 동안은 해결이 안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국내 지도는 주로 네이버 지도를 쓰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주로 구글맵을 쓸텐데 계속 이 지경이면 관광적인 측면에서 그다지 좋을게 없어보이는데 빨리 좀 해결되면 좋겠다.

 

 

북한과 비교사진을 보면 글자가 그냥 보기 싫게 생겼다.

계속 보면 눈아프다.

 

 

사진이 좀 축소되어서 잘 못느낄수도 있는데 실제 구글맵 사이트에 들어가서 비교해보면 확연히 차이나는걸 볼 수 있다.

 

 

이번에는 많이 확대한 모습이다.

딱 봐도 글자가 많이 흐린 것을 볼 수 있다.

인적 드문 시골도 아니고 서울이다.

 

같은 수준의 확대로 일본의 수도 도쿄에 가봤다.

위의 서울과 많은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아마 내가 살아있을 동안은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한국에서도 구글맵을 정상적으로 쓸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