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 31. 22:45
반응형

크롬 부가기능 Tampermonkey를 이용하면 특정 페이지에서 원하는 자바스크립트를 실행시킬 수 있다.


http://tampermonkey.ne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원 브라우저:

구글 크롬(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S Edge)

애플 사파리(Apple Safari)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오페라 넥스트(Opera Next)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유씨 브라우저(UC Browser)


PC에서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한 것을 볼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자동화 매크로 작업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가기능인 것 같다.

jQuery를 사용하고 싶으면 @require https://code.jquery.com/jquery-latest.js 이런식으로 하면 되는 것 같다.


특정 URL에서 실행할 때는 @match, 특정 문자가 포함된 주소에서 실행할 때에는 @include를 이용하면 된다.



부가기능 설치후 원하는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실행되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기본 옵션은 @match로 주소가 일치할 때 기능이 수행되는 것으로 되어 있는 것 같다.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아마 주소 뒤에 ?, # 정도는 붙어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생각해본 가능한 작업들

일정 시간마다 페이지를 계속 새로고치면서 새로운 정보를 자신의 서버로 전송

일정 시간마다 자신의 웹페이지 or 유튜브 채널을 돌아다니게 해둠으로써 조회수 늘리기

등등 여러 유용한 작업이 많을 것 같은데 사실 딱히 생각이 나지는 않는다.

역시 뭔가 획기적인 생각이 떠오르려면 필요가 있어야 하는데 지금으로서는 딱히 필요한게 없다.

반응형